홈 > 하나교육안내 > 교육 철학
교육 철학





"공부해서 남주냐구요? 맞습니다. 하나교육에서의 공부의 목적은 바로 "배워서 남 주자." 입니다."


"당신은 평생을 살면서 남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인정받기를 원하십니까?"
아마도 모든 사람들이"꼭 필요로 하는 사람, 없어서는 안되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사람이 되기 위해서, 우리는 과연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제발 나 좀 도와줘!  난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다가와서 위와 같이 간절히 요청할 때에, 내가 그 사람을 도와줄 수 있는 어떤 특별한 기술이나 지식, 능력을 갖추지 못했다면, 그래서 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가 없다면, 나는 과연 꼭 필요로 하는 사람, 없어서는 안되는 사람이라고 스스로 자부할 수 있을까요?


현대 사회는 더불어 사는 자본주의 사회입니다.


자기 혼자 잘났다고 혼자만 잘 먹고 잘 살 수 있는 세상이 아니라, 항상 다른 사람들과 부대끼면서 더불어 노력해야만 성공할 수 있는 세상인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저희 하나교육개발원은 공부의 목적이"배워서 남 주자."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즉, 자기 자신만 알기보다는 자기보다 힘들고 어려운 사람을 먼저 배려할 줄 알고, 자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기꺼이 항상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공부란 꿈꾸는 것이며, 꿈꾸지 않는 공부란 이미 죽은 공부입니다."


공부의 목적은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그 꿈을 소중히 가꿔 나가는 따뜻한 사람, 행복한 사람을 만드는 데 있습니다.

어른들의 시각으로 아이들을 바라보고 평가하기보다는, 먼저 아이들의 순수함과 가능성을 바라보고, 그들의 다양성과 개성을 최대한 존중하며, 그들 스스로 멋진 꿈을 꿀 줄 알고, 스스로 자신의 꿈을 소중히 가꿔 나갈 수 있도록 저희 하나교육개발원은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